음율의 첫 정규앨범 ‘환상설화 (幻想說話)’ 발매 기념 인터뷰
안녕하세요, 지니 가족 여러분.
약 1년간의 선공개 끝에, 드디어 음율의 첫 정규앨범 ‘환상설화 (幻想說話)’ 가 발매되었습니다.
이번 앨범에 대한 음율 멤버들의 인터뷰와 함께, 이번 앨범에 대한 자세한 소식을 들어볼까요?
ALBUM
[환상설화 (幻想說話)]
앨범 전체듣기
음율
14곡
1 곡 제목 정보 페이지
선고 (Intro)
2 곡 제목 정보 페이지
희비교차 (Re-Recording)
3 곡 제목 정보 페이지
푸름애 (靑愛)
4 곡 제목 정보 페이지
월담소녀 (Re-Recording)
5 곡 제목 정보 페이지
파도혁명 (Re-Recording)
6 곡 제목 정보 페이지
인형극
7 곡 제목 정보 페이지
심연 (Interlude)
8 곡 제목 정보 페이지
TITLE 환상주의 (幻想主義)
9 곡 제목 정보 페이지
구름아이
10 곡 제목 정보 페이지
잠행
11 곡 제목 정보 페이지
불가항력 (不可抗力)
12 곡 제목 정보 페이지
하나의 꽃
13 곡 제목 정보 페이지
난류 (亂流)
14 곡 제목 정보 페이지
첫 번째의 만남 (Outro)
‘우린 새로운 이야기를 써 내려갈 테니까’
음율 The 1st Album [환상설화 (幻想說話)]
‘싱어송라이터 듀오’ 음율이 데뷔 후 첫 정규앨범 [환상설화 (幻想說話)]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 [환상설화 (幻想說話)]는 데뷔 약 2년 만에 첫 발매되는 정규 앨범으로, 정식 발매 전 선공개 프로젝트를 통해 ‘파도혁명’, ‘월담소녀’, ‘희비교차’, ‘푸름애 (靑愛)’등 이번 앨범 수록곡과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발표하며 그들이 음악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확고히 했고, 정규앨범의 기대감 또한 더욱 높였다.
기존 선공개를 통해 발표된 수록곡들도 리얼 세션들의 녹음을 더해 정규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으며, 이외에도 타이틀곡 ‘환상주의'를 포함한 신곡 10곡이 수록되어 총 14곡의 꽉찬 정규앨범을 완성했다. 또한 그동안 음율이 보여주던 음악적인 면모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를 한 다양한 음악들이 앨범에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환상주의'의 뮤직비디오 역시 음율의 히트곡들을 함께한 애니메이터 ‘마준'이 참여해 그동안의 세계관의 정점을 이루어냈으며, 피지컬 앨범에는 동명의 소설 ‘환상설화 (幻想說話)’가 함께 수록되어 세계관을 이야기로 풀어내 음악, 뮤직비디오는 물론 소설까지 한 앨범에 담아내며 이례적인 앨범 구성을 만들어냈다.
더불어 음율은 올 초 데뷔 2주년 기념 첫 팬콘을 전석 매진시키며 성황리에 마무리한데 이어, 정규앨범 발표와 함께 서울 등 각지에서 첫 단독 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공연계에서도 입지와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어 [환상설화 (幻想說話)]로 펼칠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발매 기념 아티스트 ‘음율’ 인터뷰
Q. 지니 뮤직 가족 여러분들을 위해서 인사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지니 뮤직 가족 여러분들 저희는 청춘의 불완전한 감정을 담아 노래하는 음율입니다.
Q. 이번 앨범 ‘환상설화 (幻想說話)’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환상설화 (幻想說話)’는 저희 첫 정규 앨범입니다.
세상은 서로 다른 사람들끼리 모여 살아가고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이야기를 써 내려가면서 발전해 왔다고 생각해요.
최근에 미디어의 개념이 많이 변화하면서 각자 다른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이 커지고 모두 다른 세상에 살고 있는 경향이 두드러진다고 생각하는데요. 아이러니하게 개인화의 경향은 커지고 있지만 타인의 다름을 인정하지 않고 서로를 공격하는 것에 많이 몰두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물론 건설적인 비판은 충분히 좋은 일이지만 인간은 누구나 불완전한 존재이고 그런 인간들에게는 적절한 비판과 한편으로는 용서와 화해, 잘한 것에 대한 칭찬도 모두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타인을 자신의 잣대에만 맞추려다 보면 다른 것은 틀린 것이 되는 거고 비난과 증오로 번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다른 것은 다른 것이고 그 다름은 서로가 관계를 맺고 유대감을 형성하고 나아가 행복하고 건설적인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늘 생각해 왔어요.
이 앨범은 일종의 반성문입니다. 저희조차도 타인을 수용해 오면서 살아오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누구보다 저희 자체에 거는 자기 암시 같은 주제 의식입니다만, 정답이라고는 없는 사회에서 정해진 정답을 찾아가기보다는 각자만의 정답을 존중하고 살아가면 모두가 행복하지 않을까 해요. 물론 이조차도 저희만의 정답이지만,
점점 각박해지고 기준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에 개인들은 지쳐가고 있고 그 끝은 결코 좋지 못할 거라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 모두 다시 화해와 용서, 다름을 인정하는 세상을 만들어가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든 앨범입니다!
Q.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인데 소감이 궁금합니다.
A. 음악을 하면서 정규앨범을 낼 수 있다는 부분에 감사한 마음이 제일 커요.
이번 정규 앨범을 준비하면서 중간에 지쳐서 힘든 적도 많았는데 많은 분의 도움으로 잘 완성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저희 음악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끝까지 완주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항상 감사합니다.
Q. 이번 앨범에서 멤버들의 최애곡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선율: 저는 ‘인형극’입니다.
마디마다 박자가 계속 바뀌는데 사실 대중음악에서는 접하기 힘든 시도인데 나름 잘 풀어낸 것 같아서 뿌듯한 것도 있고 제 생각, 가치관을 가장 담백하게 풀어낸 가사여서 저는 인형극을 들으면서 위로를 많이 받는 편이에요.
A. 운율: 저는 ‘불가항력’과 ‘하나의 꽃’이 최애곡이에요.
그냥 두 곡은 스케치 단계부터 ‘이번 앨범 최애곡이다!’라는 느낌이 들었고, 그 후에 가사도 쓰고 녹음도 해보니 더 좋더라구요!
사실 선율이가 ‘하나의 꽃'을 빼고 다른 곡을 앨범에 넣자고 했었는데 제가 “말도 안 된다고 이게 내 최애곡이 될 친군데!!!” 이번에 들어가야 된다고 어필해서 구사일생으로 이번 앨범에 실렸답니다. 그래서 더 애착이 가는 걸까요?
Q. 이번 앨범의 감상 포인트를 알려주세요!
A. 앨범에 담고 있는 주제 의식을 작년부터 이어져 온 선공개 음악들의 뮤직비디오에 SF 판타지 세계관을 활용해서 녹여냈어요.
세계관의 시간적 흐름은 <희비교차 - 푸름애 - 월담소녀 - 파도혁명 - 환상주의>로 이어지는 데 시간적 흐름을 기준으로 뮤직비디오를 정주행하셔도 좋을 것 같고, 발매 순으로 보셔도 떡밥(?)이 풀리는 과정이 나름 재미있게 느껴져서 발매 기준으로 정주행하셔도 음악 감상에 더 흥미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추가로 저희가 피지컬 앨범에는 세계관을 더 상세하게 풀어낸 30p 분량의 소설도 수록했기 때문에 같이 세계관을 음미하시면 재밌으실 거예요.
음악적으로는 수록곡마다 나름의 다양한 시도를 많이 담아냈기 때문에 찾아가시면서 들어보셔도 재밌을 것 같네요!
Q. 요즘 음악 작업 외에 가장 빠져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A. 선율: 최근에 운율이랑 배드민턴을 시작했어요. 작업 끝나고 함께 배드민턴 레슨을 받으러 가는데 제가 8년가량을 운동을 해본 적이 없어서 힘들지만 나름 재밌게 하고 있어요.
사실 정규 준비하는 몇 개월 동안 정말 음악 말고 아무것도 한 게 없어서 다시 이것저것 재밌는 걸 찾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게임도 하고 밀렸던 애니도 정주행하고 책도 찾아 읽고 배드민턴도 치고 일상으로 다시 돌아가려고 준비 중입니다.
A. 운율: 지금은 배드민턴..? 최근에 선율이랑 배드민턴을 배우고 있는데 재밌더라고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힘들지만.. 요즘 제 유튜브 알고리즘에 배드민턴 영상이 많이 뜨고 있어요
Q. 앞으로의 활동 계획 알려주세요!
A. 정규앨범 발표 이후, 여러 가지 오프라인 활동으로 여러분들 찾아뵐 예정입니다. 당장에는 9월 ‘단독콘서트’, 10월 ‘부산국제락페스티벌’ 공연이 있겠네요.
공연 외적으로도 이런저런 시도를 많이 해보고 싶어서 계획하고 있는 부분들도 있어요. 저희가 나름 흥미로운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자부하다 보니 세계관을 온, 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녹여내고 싶어요.
무엇보다 앞으로도 위로가 될 수 있는 음악을 오래오래 들려드리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음율 팬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저희의 노래를 듣고 위로 받았다고 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말에 저희도 위로를 받고 있어요.
완벽한 길을 걷지 않아도 된다고 길을 잃어도 계속 걷다 보면 언젠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지금 길을 잃었다고 생각하는 율무들에게 저희의 노래가 나침판이 될 수 있기를 바라요. 나만 주저앉았던 건 아니었구나 하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되길!
율무들 오늘도 열심히 버티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일이 곧 생길 거예요. 내일도 화이팅!
MUSIC VIDEO‘음율’의 세계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
MUSIC VIDEO 1#환상주의
MUSIC VIDEO 2 #파도혁명
MUSIC VIDEO 3 #월담소녀
MUSIC VIDEO 4 #희비교차
MUSIC VIDEO 5 #푸름애 (靑愛)
음율 [환상설화 (幻想說話)] 발매 이벤트
음율의 [환상설화 (幻想說話)] 앨범을 듣고,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응모기간
2024.07.30~2024.08.13
당첨발표
2024.08.20
선물
사인CD 5명
#음율 #환상설화 #이벤트
'HOT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라면 신제품 툼바 라면 후기. 결론 맛남 (1) | 2024.11.14 |
---|---|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의 [ATE] 앨범을 듣고,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0) | 2024.07.22 |
장흥 물축제 주차장 안내(네비게이션 주소, 셔틀버스) (0) | 2024.07.22 |
이승윤의 [역성] 앨범을 듣고,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4) | 2024.07.05 |
케이윌 (K.Will) 의 [All The Way] 앨범을 듣고,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222) | 2024.06.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