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슈

[가상화폐의 미래] 6.비트코인을 이길 동전 코인

by 이슈 내로라하다 2021. 5. 11.
반응형

 

가상화폐의 미래 여섯 번째 이야기는 알트코인 중에서도 동전주들에 관해 다뤄보려고 한다. 가격의 특성상 작전주나 세력주가 될 위험성도 존재하지만 가치가 있는 종목이라면 대장주에서는 더이상 꿈꾸지 못할 몇배의 수익을 거둘 수도 있으니 잘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현재 고팍스 기준으로 가격대가 가장 낮은 코인부터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35 종목이 나타나는데 그중 21개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코인의 색은 개인 참고용으로 파란 색은 좋음, 빨간색은 나쁨, 보라색은 애매, 주황색은 관심으로 설정했다. 만약 구입을 하게 된다면 파란색을 구입할 것이고, 주황색은 꾸준히 살펴보면서 기회를 노릴 것이다. 

 

 

 

고팍스 2021.5.11. 1시 기준

테라 KRT 
0.9930
좁쌀 XTL/KRW
3.431 
베리 BERRY/KRW
13.57
마이크로투버 MCT/KRW 16.01 홀로 HOT/KRW
16.95 
엘리시아 EL/KRW
17.73 

소바 SOBA/KRW
31.40 

림포 LYM/KRW
40.00

신디케이터 CND/KRW
46.00 

모비우스 MOBI/KRW
68.00

이오스트 IOST/KRW
75.35

브이엔엑스엘유 VNXLU/KRW 83.10 
이브이지 EVZ/KRW
90.90 

펫플 PPL/KRW
101.5 

퀀트스탬프 QSP/KRW
112.4 

캐시 QASH/KRW
133.7 

블로서리 BLY/KRW
147.2 

어셈블 프로토콜 ASM/KRW 155.8 
휴먼스케이프 HUM/KRW 158.4 
룸 네트워크 LOOM/KRW 169.8 
리퀘스트 네트워크 REQ/KRW 173.6 
랜드박스 LAND/KRW
179.4 

미라클 MQL/KRW
180.0 

크립토캔디 CANDY/KRW 197.1 
크립토닷컴코인 CRO/KRW 212.8 
AI네트워크 AIN/KRW
242.3 

케이튠토큰 KTT/KRW
250.4 

스테이터스 네트워크 SNT/KRW 256.1
질리카 ZIL/KRW
284.2

아르고 AERGO/KRW
343.0 

헌트 HUNT/KRW
365.0 

엘프 ELF/KRW
577.0 

골렘 GLM/KRW
607.0 

도지코인 DOGE/KRW 629.5  시빅 CVC/KRW
678.0

 

 

테라 코인 KRT

테라는 흙, 땅, 지구를 상징하며 안정적인 가치를 지향한다. 티몬의 창업자 신형성이 만든 코인으로 주로 온라인 결제에 활용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스테이블 코인이란, 암호화폐가 실물화폐와 가격차가 나지 않도록 가격을 1:1을 유지하도록 만든 코인을 지칭하는 말이다. 테라 코인(KRT)은 루나(Luna) 코인과 함께 이커머스에 특화되어 온라인 결제 시스템에 연결된다. 벅스, 야놀자, 배달의 민족, 티몬, 큐텐, 무신사, 메가박스 등에서 활용되며, 연간 거래액은 50조원이 넘는다. 

 

루나(Luna)의 존재 이유는, 테라의 가격이 떨어지거나 오를 때 실물 화폐에 맞게 테라의 물량을 흡수하거나 소각해서 가격을 안정화시켜주기 위한 코인이다. 테라 코인의 목표는 기존의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 보다 더 저렴한 수수료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그래서 테라 코인 시세는 늘 고정되지만 루나는 어쩔 수 없이 오를 수밖에 없는 구조를 지니고 있다. 1원대인 테라와 달리 루나 코인은 2만원대에 형성되어 있다.


테라의 목표는 온라인 결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예·적금, 보험, 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발전하여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완성이다. 단기적으로는 큰 호재가 없지만 카카오뱅크를 넘보는 단계에 이르게 된다면 상승을 예상할 수 있겠다.


 

좁쌀 코인 XTL

갤럭시아 머니트리가 만든 스테이블 코인이다. 테라 코인 시세인 0.9와 달리 좁쌀은 3.4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걸 통해, 모든 스테이블 코인이 1:1을 유지하는 것은 아님을 알 수 있다. 일단 루나와 같은 방어 코인이 없으며, 발행사도 거래소 시세에는 관여하지 않는다는 발표를 했다. 대신 좁쌀의 가격이 오르면 머니트리의 좁쌀을 추가 발행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쉽게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좁쌀을 거래소로 보내는 최저 개수가 100에서 500으로 오르다가, 최근에는 5000까지 올랐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올라가게 되면 현금화 하기가 점점 어려워질 수 있다. 

 

현재 평균 시세는 4원대로 고팍스에 있는 4원을 머니트리로 보내면 1좁쌀이 되어 1/4로 줄어든다. 반대로 머니트리에서 거래소로 보내면 4배가 늘어난다. 현재 수수료는 없다.

 

머니트리 앱은 상품권, 제로페이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곳이나, 최근에는 비트코인 결제 기능이 추가되었다. 50만 이상의 가입자를 넘어섰으며 좁쌀 이전부터 알려진 앱이다. 좁쌀은 매일 이벤트 룰렛으로 얻기도 하고, 보험을 조회하거나 앱을 까는 등 광고 기반으로 얻을 수 있다. 

 

해외에는 스테이블 코인 중에서도 높은 수익을 주는 코인이 있기도 한데, 좁쌀 또한 향후 머니트리의 방향성에 따라서 제2의 페이코인이라는 희망을 품는 이들이 사서 묵혀두고 있는 코인이다.  

 

2021.03.23 - [투자 이슈] - [가상화폐의 미래] 2. 제2의 '페이코인'이 될 머니트리의 '좁쌀'을 논하다.

 

[가상화폐의 미래] 2. 제2의 '페이코인'이 될 머니트리의 '좁쌀'을 논하다.

가상화폐 페이코인이 1000% 가 넘는 상승을 보일 때, 다날 주식에 투자한 애널리스트 들은 2배의 수익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애널의 이기는 개미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지금 가상화폐의 미래를 논

issue.nelola.com

 

 

 

베리 코인 BERRY

VERICOIN은 VERIUM과 결합하여 디지털 통화와 디지털 보존 장치를 최초의 듀얼 블록 체인 프로토콜 기술을 적용한 것이다. 듀얼 프로토콜 기술은 더 빠른 트랜잭션 속도와 보안성 강화, 디지털 통화의 확장성 문제 해결이 가능하고, 수수료도 저렴해 향후 완전 보안 디지털 금융시스템에 적용될 것을 베리코인 개발진들은 확신한다고 한다.

 

비트코인보다 10배 빠른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베리움(VERIUM)과 결합하면 더욱 빨라진다고 한다. 또한 비트코인과 달리 PC에 디지털지갑을 넣어두면 저축계좌와 같은 이익을 얻을 수도 있다. 베리코인 채굴은 아래의 베리코인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비트코인 캐시도 있는 마당에 비트코인보다 10배 빠른 것이 지금도 자랑할만한 것인지는 더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저축 이자로 금융상품화한 것은 의미있어 보인다.

 

https://portal.vericoin.info/

 

VeriCoin & Verium - Official Site | Home

Although the competition amongst crypto-currencies is intense at present, I have no doubt that with these features, VeriCoin will be one of those to break-through, perhaps some-day challenging Bitcoin itself. Dr. Tom Holden, PhD Macroeconomics Oxford / Lec

vericoin.info

 

 

 

마이크로투버 코인 MCT

 

Farm 종자 회사 관련 코인인 마이크로투버는 한국의 씨감자를 세계로 수출할 수 있도록 하며, 암호화폐로 종자를 구매하고 유통할 수 있게 돕는 기업이다.

스테이킹, 크라우드펀딩, APP 개발, White Paper 완료, 신세계 협약으로 바람직한 노선을 걷고 있다. 백서의 부제와 단순 운영, 스캠의 불안감 등을 지닌 김치코인으로 빛을 못보고 있으나 2019년부터 2년 동안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마치 도지코인처럼 타 알트코인과 노선을 달리하는 실물 가상자산의 성격이 짙은 코인이다. 한국 코인이 아니었다면 성장성이 상당히 높아 보이는 코인이다. 

바이낸스에 진출한다면 적극 매수를 고려해야할 코인이다.

blog.naver.com/microtuber

 

MICROTUBER : 네이버 블로그

농업회사법인 마이크로투버 주식회사 (MICROTUBER CORP.)

blog.naver.com

 

 

홀로 코인 HOT

 

홀로 코인은 코인마켓캡 유통량 기준 시가총액 105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활발한 코인이지만 국내에는 상장이 많이 되어 있지 않은 코인이다. 바이낸스, 라토큰에 상장되어 있으며 시총 규모는 4600억원이다. ICO 가격은 0.1원에서 16.95까지 상승해 성공한 케이스이다.

데이터 무결성을 갖춘 확장 가능 분산 응용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원장 시스템인 데이터 중심의 합의 시스템 운용과 달리 에이전트 개개인이 자체 원장을 가지고 별개로 운용될 수 있는 프로젝트이다.

 

기존 데이터가 전세계에 분산되어 저장되면서 많은 네트워크 비용과 시간이 필요한 단점이 있었던 반면, 홀로 코인 프로젝트는 에이전트 중심의 시스템을 추구하여 에이전트마다 각자 자체 원장을 지니게 되어 독립적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분산 저장 기술이라는 핵심 기술은 중앙 노드나 서버가 필요치 않다는 특징도 있다.

향후 메이저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는지 주목하고 있어야 할 코인이다.


 

 

엘리시아 코인 EL

엘리시아는 부동산 관련 코인으로 전통적인 부동산 시장 참여자들과 전세계 투자자들 사이를 연결해주는 부동산 P2P 디지털 공동투자 플랫폼이다.

 

기존의 부동산 거래는 부동산중개업자를 통해 비싼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엘리시아를 통하면 더욱 간편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 

엘리시아 플랫폼의 부동산 투자 방식은 엘리시아가 자회사를 설립해 부동산을 구입한 후, 해당 부동산의 지분을 토큰으로 발행해서 판매하는 구조이다. 토큰을 통해 부동산을 간접적으로 소유하게 된다. 

부동산 개발업체는 자금조달의 목적으로 20%정도의 PF대출*을 받는데, 이러한 자금대출이 부동산 가격을 상승시킨다. 하지만 엘리시아를 통해 연결된 개발자와 투자자는 기존의 이자율을 없애 안정적인 부동산 가격을 유지하게 한다. 

 

*PF대출: 돈을 빌려줄 때 자금 조달의 기초를 프로젝트를 추진하려는 사업주의 신용이나 물적담보에 두지 않고 프로젝트 자체의 경제성에 두는 금융 기법

엘리시아 플랫폼을 통한 부동산 투자방식은 간접/직접 투자방식 2가지가 있는데, 한국에서는 자산을 토큰화 하면 불법이므로 증권형 토큰과 유사한 형태로 준비 중이니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겠다. 이젠 안방에 앉아서 뉴욕 41번가 상점의 지주가 될 날이 머지 않았다.

엘리시아는 부동산 상품을 P2P 대출형태로 판매하여 월세 수익을 월 이자 형태로 투자자들에게 지급하며, 매각시 수익은 페이백 형태로 분배한다고 한다.

​전 운영진이 한국인인 김치코인이며, 하루 사용자수가 약 420만명에 달하는 중국최대 부동산 중개 플랫폼인 "안주커"에 진출했다. 투자자들은 앱에서 해외 부동산 상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중국 TOP3 부동산 중개 플랫폼인 "팡티엔시아"와 협력을 맺고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국 부동산 상품이 팡티엔시아에 소개된다. 엘리시아는 안주커와 팡티엔시아에 진출한 최초의 한국기업이다.

스캠코인을 판별해주는 isthisscamcoin 사이트 점수는 좋지 않다. 2021년 4월 25일에 토큰 소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 시국에 중국 진출이라 안타깝다.

 

 

 

소바 코인 SOBA

소바코인은 음원시장의 비효율성을 바로잡고자 출시한 코인이다.

비싼 수수료와 불필요한 과정을 없애고, 비디오, 음원, 아티스트,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보안성 있는 거래를 제공해 아티스트에게 공정한 수입을 배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때 혁신적인 전문회사의 블록체인으로 소리바다의 음원플랫폼과 연계되어 출시한 코인으로 주목받아 엄청난 폭등을 했지만 백서에 기재된 파트너인 소리바다는 메인 파트너가 아닌 것으로 드러나며 커다란 실망감을 주었다. 업그레이드 된 ERC-721도 게임기반 NFT 기술로 음원기술과는 맞지않다고 한다. 

 

빨리 탈출하는 것이 좋겠다.

 

www.kgdm.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3363

 

‘상폐’위기 소리바다 총체적 위기…오재명 회장 횡령죄 피소·‘소바코인’ 명의 도용·사채

4년 연속 영업손실에 관리종목 사유→흑자 전환 못하며 상폐 요건오재명 회장, 자회사 직원들에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횡령)죄 피소소리바다 측 “소바코인은 소리바다와 무관, 오재명 회장

www.kgdm.co.kr

 

 

 

림포 LYM

림포는 최근 유행한 걷기 어플로 걸음의 누적 거리로 코인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얼마전 코인 지급이 보류되고 있다고 한다. 타 어플에 비해 코인 지급액이 상당이 높아서 관심도가 매우 높다.

 

lympo.io/lmt/

 

Official Lympo Market Token Offering

Lympo is building a sports NFTs ecosystem including NFTs with IP rights of world-famous athletes and clubs. The ecosystem will also include custom sports characters created by various artists and sports influencers

lympo.io

 

 

 

신디케이터 CND

신디케이터는 2015년에 기설립된 핀테크 기업으로, 신디케이터 코인을 작년 8월에 론칭하고 다음달에 ICO를 진행하여 대성공을 거두었다. ICO참가자에게 자기소개서를 받아 자격을 부여한 사람에게만 ICO 참여 기회를 주었다고 한다.

신디케이터는 질문에 대해 우수한 결과를 예측한 참여자에게 코인을 보상으로 주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올해 비트코인이 얼마까지 갈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면, 집단지성의 금융애널리스트 그룹들이 예측을 내놓고 AI를 통해 거래 지표를 만든다. 지표와 가장 가까운 그룹이 CND 보상을 받는 것이다. 

집단 지성의 대결이라는 성격에 걸맞게 신디케이터의 개발실무진 이력과 고문단의 라인업은 상당히 화려하다. 

비트코인재단 설립자 찰리 슈렘, 이더리움 설립자 안소니 디오 리오, 지브롤터 증권거래소 회장 마커스 킬릭, 페이스북 엔지니어링 디렉터 에반 챙, 일루미네이트 파이낸셜 투자임원 에티엔 브루 넷... 기술파트너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즈스파크(Microsoft BizSpark)이다. 0.16달러로 시작해 현재 보합 중이다.

 

 

www.binance.com/ko/trade/BTC_USDT?type=spot

 

비트코인 거래소 |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 바이낸스

 

www.binance.com

 

 

 

모비우스 MOBI

Mobius는 교차 블록 체인 로그인, 지불, 거버넌스 및 오라클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도입하는 혁신적이고 간단한 프로토콜을 통해 인터넷 세계와 블록 체인 세계 간의 격차를 해소한다는 말로 소개를 하고 있으나 전반적으로 백서와 사이트 정보가 빈약하다.

https://mobius.network/

 

 

 

 

이오스트 IOST

이오스트는 보안, 확장성과 더불어 속도 면에서도 차별화 되는 분산 블록체인 암호화폐로 Internet of Services Token의 줄임말이다. 

발행재단은 싱가포르 비영리 기업으로 IOS 블록체인 및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아시아 뿐만 아니라 유럽, 북미 등의 지역에 50명 이상의 팀원들이 있으며, 대부분 블록체인 전문가 또는 분산 시스템 과학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오스트 코인은 신뢰성 증명 협의 프로토콜(PoB)로 토큰 보유량, 참여도, 기여도가 높을수록 보상이 많이 주어지는 시스템이며, 효율적 분산화된 샤딩(DES)은 대규모 트렌잭션을 동시 처리하기 위해 노드를 그룹화하여 빠르게 처리해 타 플랫폼에 비해 효율성​이 좋아진 대표 기술이다.  

한때 크게 급락한 이후 전문가들의 의견은 밝지 않다.

 

이오스트 - 해시넷

이오스트(IOST)는 신뢰성증명(PoB) 합의 알고리즘 기반의 확장성과 효율성 및 보안성을 강화하는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아이오에스티라고도 한다. 이오스트의 티커는 IOST이다. 글로벌 투자기관 세

wiki.hash.kr

 

브이엔엑스엘유 VNXLU

브이엔엑스엘유는 자산유동화 토큰(asset-backed token, ABT)을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VNX는 기관투자자 내지는 대량의 자산을 보유한 개인만이 참여가 가능했던 기존의 벤처캐피탈 투자에 소규모 개인투자자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플랫폼이다. KYC 과정을 통과한 VNX 유저들은 VNX 플랫폼에서 Digital Claim Receipt(DCR)라고 하는 ABT를 경매 방식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벤처캐피탈 펀드의 투자 포트폴리오나 상장 전의 스타트업 회사 등 다양한 형태의 자산을 토큰화한 것으로, 상대적으로 유동성이 부족했던 사적 자본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VNX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400 VNXLU 이상을 VNX 계정 내에 보유. 또한 VNX 플랫폼 상에서 거래가 일어날 경우, 해당 거래의 수수료 중 일부를 VNXLU로 지불하게 되며 거래 수수료가 일부 할인된다. 

상장된 최상위 거래소는 현재 Hotbit , Gopax가 있다. 2020년 11월 200 중반대에 상장되었다가 2021년 4월 9일 최고점인 20,000을 찍고 급락을 한다.

 

이처럼 동전주는 전형적인 작전주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이브이지 코인 EVZ

이브이지는 전기자동차 충전 공유 인프라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솔루션 및 운영으로, 유효시간이 있는 충전기와 전기차 사용자를 연결해준다.

 

충전기 부족 및 점유, 플랫폼 로밍, 신재생 에너지 사용 촉진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공유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별다른 통신 모뎀이 필요하지 않고, EVZ 모듈 기반 자체 개발 기술을 통하여 전기차와 충전기 그리고 사용자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과 같은 에플리케이션으로 서로 연결하여, 자연스럽게 충전 및 방전 과금이 이루어지는 통합 충전 시스템이다. 

 

EVZ 모듈을 활용하여 기존 기기가 공유기기로 전환이 되고 효율적으로 전력 분배를 통해 전기차 충전기가 부족한 문제점과 점유 문제를 해결함을 통해 전기충전기 환경 개선과 산업의 육성에 기여하는 목적을 가진다. 이브이지 EVZ의 약자는 Electric Vehicle Zone / Zero carbon / Zed이다. 


이브이지 EVZ 서비스의 충전 과정은 충전기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요청을 한다. EVZ 코인을 전송하고 지불 후 충전이 시작된다. 사용자는 전기, 방전자는 코인을 획득하는 개념이다. EVZ포인트는 현금 구매할 수 있고 플랫폼 내부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1EVP = 0.1불의 고정적인 가치를 가지며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불가능하다. 대신 EVZ 코인은 플랫폼과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서 거래가 가능하다.

 

 

 

 

펫플 PPL

PETPLE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체계화 되어 있지 않고 관리하기 어려운 반려동물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가족과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펫플은 2020년 12월에 만들어 졌으며 글로벌 마켓팅을통한 시장을 인정하며 그에 걸맛게 피플이라는 명확한 타겟층을가지고 사업을 영위한다. SNS의 기본적인 마케팅을 중시하며 이는 펫플의 무형자산 및 영업권에 통하며 성공여부가 분명하다고 할 수 있다."

펫플의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5조 8천억원으로 글로벌 마켓기준 프로젝트 성공은 SNS활동 범위와 유저 확보가 성공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총직원수는 6명이다. 

 

PETPLE 생애주기 관리 시스템 내용은 아래와 같다.


PPL 서비스는 반려동물의 기본 개체 데이터, 비문 데이터/기기, 의료 관리 데이터, 결제 솔루션, 리워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펫 푸드 : 펫의 휴머나이제이션 푸드 서비스 제공 

펫 테크 : PETPLE ICT 기술과 펫 제품에 접목되는 펫테크가 진화 중 

펫 금융 : PETPLE 금융상품을 결합하여 적금, 신탁, 카드, 보험 등 펫 금융 연계 

펫 플레이 :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지원하는 PETPLE PLAY 서비스 제공 

펫 리빙 : PLETPLE 리빙 관련 제품∙서비스 도입

 

좋은 취지와 달리 사이트 업로드 지수가 매우 낮아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적용이 된다면 관심을 둘만하다.



petple.cc/

 

petple

PETPLE SERVICE OUR SERVICES PETPLE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체계화 되어 있지 않고 관리하기 어려운 반려동물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가족과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petple.cc

 

 

 

퀀트스탬프 QSP

퀀트스탬프는 코인계의 KS인증마크라고 할 수 있는데,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탄생한 코인이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2021년 보안분야가 중요성이 커질 것이라 전망해 퀀트스탬프에 투자했다.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도 AMA에서 암호화폐 보안의 어려움을 인정해, 예치된 자금을 초과하는 액수의 사이버 범죄 보험을 들어놓고 있다.

 

https://quantstamp.com/

 

Quantstamp: Leaders in Blockchain Security and Solutions

Quantstamp is a trusted leader in blockchain security and delivers end-to-end blockchain solutions for the world’s largest enterprises.

quantstamp.com

 

 

 

캐시 코인 QASH

QASH는 Liquid 프로젝트의 기축 화폐로 Liquid는 일본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Liquid 프로젝트는 세계의 개인 투자자 및 기관들이 통화에 제약받지 않고, 여러가지의 암호화폐 및 ICO들을 거래 가능하도록 만든 일본의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캐시코인(QASH)의 총 발행량 10억개이며 유통량은 3억 5천만개. 시가 총액 820억원 20,894 BATC, 런칭은 2017년 10월 2일, 코인마켓캡 기준 Top Cryptocurrencies by Market Capitalization 124위이다. 

QASH의 특징은 유동성으로 원화 충전만 가능한 국내거래소와 달리 외국인들의 접근성이 제한적인데 반해 Quoinex 및 Qryptos 거래소는 여러가지의 화폐를 지원해서 달러, 홍콩달러, 싱가폴 달러, IDR, 인도 INR, 엔화, 호주 AUD, 필리핀 PHP, 중국 위완화, 유로 까지 세계 화폐들을 수용하기 때문에 외국에서 접근하기 수월하다. 코인을 송금하여 거래가 가능한데 외국 거래소와의 갭을 생각하면 불완전한 구조이기도 하다.  

​Mike Kayamori 는 창업자로 일본 소프트뱅크의 부사장을 지냈고, IT 벤처캐피탈 업계에 20년 이상의 경력이 있다. 어드바이저 및 투자자들은 골드만삭스, 소프트뱅크, SBI, 크레딧 스위스, 도이치 뱅크, 야후 재팬, 도쿄 증권거래소, 라쿠텐, 비자, 페이팔, 미국 국무부 등으로 막강하다.

 

 

블로서리 코인 BLY

블로서리 코인은 농산물 이력관리 및 구매에 사용될 수 있는 코인으로, 농업 유통 경험이 있는 이지팜에서 개발하였다.

 

온라인으로 농산물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요소가 신뢰성인데, 블로서리 코인을 통해 생산 이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거래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마켓블리를 오픈하여 현재 많은 이용자들을 유치하고 있다. 가입 이벤트로 블로서리 6,000 코인을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marketbly.com/

 

마켓블리

농산물 예약구매, 할인특가 전문 쇼핑몰

marketbly.com

 

 

 

어셈블 프로토콜 코인 ASM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

 

어셈블 프로토콜 박규도 대표는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직상장은 미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중 최초이며, 디지털 자산 업계에서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고 말하며, “어셈블이 온보딩되면 미국 코인베이스를 통해 전 세계 기관과 헤지펀드가 어셈블에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커스터디 서비스가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은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의 자사 커스터디 서비스에서 거래 가능 프로젝트로 선정됐다코인베이스는 미국 SEC 법령을 준수하는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100개국 이상에서 43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90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절반 이상을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코인베이스가 기관 투자자를 위해 2018년에 출시한 수탁 서비스로 90여 개의 암호화폐 자산을 지원하고 있다앞으로 ASM 토큰 보유자는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의 오프라인 콜드 스토리지 시스템에 ASM 토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유명 회계 법인 그랜트 손톤(Grant Thornton)을 통해 두건의 보안 평가를 인증을 획득 하는 등 높은 수준의 엄격한 보안으로 사용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

 

어셈블프로토콜(ASM)코인은 김치 코인으로 한때 큰 하락을 경험한 적이 있다. 7원으로 시작해 한 달만에 133원 다시 700원까지 치솟은 뒤 하루 만에 절반으로 떨어졌다. 

 

실제 클럽패스 가입 시 어셈블 계정과 연동되어 실제로 클럽패스 앱에서 포인트 할인도 되고, 교환소에서 내 ASM 포인트를 코인으로 전환도 가능해 안정적으로 개발되고 있으나, 코인마켓캡의 공급량 추이를 파악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천천히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휴먼 스케이프 코인 HUM

휴먼 스케이프는 의료 관련 코인으로 많은 환자들의 정보가 체계화 되어 있지 않아, 치료에 관한 연구나 임상실험에서 제약이 많은 문제로부터 개발이 시작되었다. 

 

분산된 정보들은 인류 모두에게 공유하되, 민감한 정보는 지켜져야하며 모두의 발전을 위해서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이 휴먼스케이프가 바라는 블록체인 사업이다. 

 

휴먼 스케이프는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으로 시가 총액은 1672.4억원(21.04.03 기준) 총 공급량은 1,084,734,273 이다. ​

새로운 의료 기술 덕분에 많은 난치병과 불치병 들이 고쳐지고, 사회적 비용은 줄어들게 될 것이다. 비싼 값에 정보를 사고 파는 지금이 더 나쁜 세상이다. 이 문제를 솔루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 휴먼스케이프의 시작이다. 환자 생성 건강데이트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시스템화 한다면 어려운 질병도 누구나 연구 할 수 있다.

제약회사는 양질의 데이터를 통해 약을 저렴하게 만들거, 연구자들은 쉽게 정보를 얻어 의료사고를 줄이는데 일조하고, 환자들도 저렴하게 치료를 받을 것이다. ​가장 합리적인 기술은 블록체인이고 블록체인이 만들어내는 공공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휴먼스케이프는 발전해 나갈것이다.  

 

주로 한국 거래소에서 거래 중이다.


 

룸 네트워크 코인 LOOM

룸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개발되었고 확장성 있는 블록체인 게임과 디앱을 제공한다.

 

하지만 이더리움 기반의 디앱들이 많아질수록 트랜잭션(처리 속도) 감소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룸네트워크 프로젝트는 각 디앱별로 서로 다른 사이드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LOOM SDK 솔루션)

​위임 지분 증명(DPoS) 합의 알고리즘 방식이며 게임이나 소셜 앱 같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룸네트워크 기반으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DApp) 크립토좀비즈, 델리게이트콜, 이더리움피들, 솔리니티엑스
총 발행량 10억 개 총 시장 유통량 9억 7천만 개 2021년 3월 기준 시가 총액 기준 193위 (약 1800억)

최근 룸네트워크의 새로운 베이스 체인을 구축하여 스테이킹 서비스(DeFi)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이낸스 및 코인엑스 거래소에서 토큰스왑이 이루어졌다.

룸네트워크의 기술적인 전망을 보자면 앞으로 zkLOOM 프로토콜을 추가하여 토큰발행 및 스왑, 에어드랍 이벤트로 호재 소식을 들려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업비트에서 의료 서비스 관련 공시 예의 주시)

그리고 룸네트워크 프로젝트는 의료 서비스 업체를 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기에 코로나와 연관성이 높은 수혜자이니 장기적인 관점으로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것을 참고하길 바란다.


 

리퀘스트 네트워크 코인 REQ

리퀘스트 네트워크(Request Network)는 빠르고 간편한 금액 지불 요청을 위한 암호화폐이며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이다.

 

리퀘스트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언제 어디서나 지불 요청을 보낼 수 있도록 개발된 암호화폐이다. 개인의 지불 처리를 도와준다는 점에서 페이팔(Paypal), 스트라이프(Stripe)등과 같은 지불 서비스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지만 리퀘스트 네트워크는 P2P 시스템 기반으로 탈중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리퀘스트 네트워크의 모든 트랜잭션은 블록체인 상에서 안전하게 관리되어 지불 처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저렴한 수수료를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분산 파일 시스템에서 하이퍼미디어의 공유를 위한 콘텐츠 주소 지정 및 P2P 방식을 만들도록 설계된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을 적용했다.

 

리퀘스트 네트워크의 게이트웨이는 요청을 노드 자체보다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수준의 API을 제공하고 있다. 이 리퀘스트 네트워크를 통해 개인 또는 기업은 인건비 지불 목적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20195월 기준 코인마켓캡에서 리퀘스트 네트워크의 시가총액은 약 222억으로 213위를 차지하고 있다.

 

리퀘스트 네트워크 토큰(REQ)는 요청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데 사용하는 ERC-20 토큰이다. 라퀘스트 네트워크 팀은 원래 수수료가 0.05%에서 0.5% 사이로 유지되고 시스템이 성장함에 따라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v2가 출시되면서 REQ의 수수료 구조가 변경되었다. v2는 금액 자체가 아닌 각 요청의 데이터 크기에 따라 수수료를 부과하며 수수료는 최고 10kB의 데이터에서 0.10달러에서 시작하여 10kB의 추가 데이터마다 0.03달러씩 증가한다. REQ 수수료의 일부는 현재 공급과 플랫폼 상의 다른 통화와의 환율에 의해 결정되는 비율로 연소된다. 또한 REQ는 교차 통화 교환의 중개자 역할과 지역사회 투표에서 지배구조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고있다.

   

리퀘스트 네트워크(REQ)를 구매하기 위해 권장되고 있는 거래소는 바이낸스(Binanace)이다. 바이낸스는 BTCETH와의 트레이드 페어로서 REQ를 제공한다. 현재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와 같은 플랫폼에서 USD용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분산 거래에 대해서 REQIDEX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거래량은 비교적 낮다. 코인마켓캡은 REQ를 제공하는 거래소의 전체 목록을 제공한다.

 

 

 

[가상화폐의 미래] 1. 비트코인이 다시 떨어지는 이유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큰 이유는 매체와 그 상호작용 때문이다. 머스크의 가상화폐 투자와 같은 호재성 기사가 나오면 급등을 하다가, 제재와 같은 악재성 기사가 나오면 급락을 하

issue.nelola.com

 

[가상화폐의 미래] 2. 제2의 '페이코인'이 될 머니트리의 '좁쌀'을 논하다.

가상화폐 페이코인이 1000% 가 넘는 상승을 보일 때, 다날 주식에 투자한 애널리스트 들은 2배의 수익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애널의 이기는 개미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지금 가상화폐의 미래를 논

issue.nelola.com

 

[가상화폐의 미래] 3.'이더리움 킬러'로 불린 '이오스'

'이더리움 킬러'로 불리는 이오스 '이더리움 킬러'라고 불리는 이오스(EOS.IO)는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을 사용하는 제3세대 암호화폐로 화폐 단위는 EOS이다. 이오스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issue.nelola.com

 

[가상화폐의 미래] 4.제2의 비트코인으로 불리는 '파이코인'

가상화폐의 미래, 네 번째 이야기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파이코인 최초의 가상화폐, 현존하는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 방식을 설계한 '비트코인'이 가상화폐의 아버지라면, 알트 코인의 모

issue.nelola.com

 

[가상화폐의 미래] 5.하늘에서 돈이 내려오는 에어드랍 '이니셔티브큐 InitiativeQ'

가상화폐의 미래 다섯 번째 이야기 에어드랍 편입니다. 에어드랍(airdrop)이란 공중(air)에서 떨어뜨린다(drop)는 뜻으로서, 기존 암호화폐 소유자들에게 무상으로 코인을 배분하여 지급하는 행위를

issue.nelola.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