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이슈

코로나19는 어디에서 시작되었나?

by 이슈내놔라 2020. 3. 24.
반응형

COVID-19는 자연에서 유래

연구원들은 2019년 12월 새로운 변종 인식 이후 바이러스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의학 저널은 동물을 바이러스의 기원으로 지목했으며, 바이러스가 중국 실험실에서 생성되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실험실에서 시작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우한의 바이러스 연구소와 시장의 지리적 근접성만 내세우고 있습니다. 우한의 연구소 및 일부 연구원이 바이러스가 동물에서 인간으로 옮겨졌다고 믿습니다.

Rutgers University의 화학 생물학 교수인 Richard Ebright는 워싱터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러스 게놈과 특성에 근거하여, 이것이 조작된 바이러스라는 증거는 없습니다.”
워싱턴 포스트(Washington Post)는 대부분의 국가들이 수년간의 작업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한 후에 바이오 무기 프로그램을 포기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대통령은 2020년 3월 10일 우한에 있는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Scripps Research는 바이러스가 인공이라는 개념을 거부하는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바이러스가 조작되면 그 게놈 서열이 초기의 더 심각한 코로나 바이러스 버전과 비슷할 것이라고 결론 지었습니다.

“누군가가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를 병원체로 개발하려고한다면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스의 중추로 바이러스를 만들었을 것”이라고 보고서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SARS-CoV-2 백본이 이미 알려진 코로나 바이러스와 실질적으로 다르며, 박쥐와 판골린에서 발견되는 관련 바이러스와 대부분 유사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바이러스의 진행을 겪고있는 공중 보건 당국자들에 의해 작성된 의학 저널인 Lancet의 성명에서도 동물이 그 원인 일 수 있다고 주장한바 있습니다. “여러 국가의 과학자들은 원인 물질의 게놈, 심각한 급성을 공개하고 분석했습니다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 2 (SARS-CoV-2)는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야생 동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압도적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성명서는 Lancet 기사의 결론을 뒷받침하는 여러 학문 및 정부 출처를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소스로는 Cold Spring Harbor Laboratory. 자연, 미국 과학, 공학 및 의학의 국립 아카데미, 뉴 잉글랜드 의학 저널, 중국 의학 저널, 의학 저널 Infection, Genetics and Evolution.
코로나 바이러스의 게놈을 분석 한 연구자들은 이 서열이 박쥐의 코로나 바이러스와 매우 유사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다른 동물이 전염 과정에 관여했을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Nature에 발표된 한 연구는 "2019-nCoV는 전체 게놈 수준에서 박쥐 코로나 바이러스와 96 % 동일하다."

Lancet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9 명의 환자로부터 채취한 샘플을 바탕으로 한 결과가 바이러스가 박쥐에서 나왔다는 이론을 확증했습니다. 연구진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게놈 서열이“박쥐 유래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SARS) 유사 코로나 바이러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과학자들은 박쥐가 원래 숙주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지만 바이러스가 박쥐에서 우한의 해산물 시장에 있었던 다른 동물로 옮겨졌을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했습니다. 그 대상이 뱀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 실험실에서 시작되었다는 주장은 우리의 연구에 근거하면 거짓이라고 평가합니다. 압도적인 과학적 증거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자연에서 유래했음을 암시하며 달리 제안할 증거는 없습니다. 미국 TODAY 오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