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슈

에스트로겐 때문에 내몸이 이렇게 변한다고?

by 이슈내놔라 2020. 8. 26.
반응형


에스트로겐이 내몸에 끼치는 영향

 

월경 주기에 따른 심리 변화

생리 붓기의 가장 큰 원인은 생리 중 에스트로겐의 증가와 생리 전 프로게스테론의 증가에 있다.(인별@kkikiiikikk)

 

 

'그날' 

몸이 붓는 원인인 두 호르몬!

 

 

부종의 원인인 호르몬

 

에스트로겐

여성스러움을 담당하는 호르몬으로 임신을 대비해 여성의 자궁내막을 두껍게 만들며, 임신과 출산을 위해 몸에 수분을 모은다. 이 과정에서 몸이 붓기가 생긴다.

 

그리고 평소 기분을 밝게 하고, 좋은 피부를 만들고, 머리카락에 윤기를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고, 비만도 예방한다. 

 

 

프로게스테론

자궁 내막을 두껍게 유지하며 임신이 되지 않을 때 청소를 하고, 수정란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진대사를 떨어뜨려 몸이 쉽게 붓는다. 

 

그리고 임신에 관여해 자궁의 활동을 조절하고, 유선 발육을 촉진하여 식욕을 돋우며, 졸음 유발 및 조초함과 우울함을 생선하는 역할도 한다. 

 

 

 

생리 중 붓기

 

부종 현상

생리 중에는 에스트로겐의 활발한 분비로 염분과 수분이 체내에 정착되기 때문에 손, 얼굴 등의 몸이 붓는 증상이 타나난다. 에스트로겐 피임약을 먹었을 때도 이와 같은 이유로 몸이 붓는다.

 

생리 전 급증하는 프로게스테론은 지방 분해 효소 작용을 억제하고, 수분 저류를 일으켜 복부(특히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을 붓게 만든다.

 

 

부종에 좋은 차

 

 

생리 전과 생리 중 붓기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몸 밖으로 충분히 배출해야 한다. 이것은 이뇨 작용으로 해결할 수 있다.

 

감귤 껍질, 옥수수 수염, 계피, 국화, 당귀 등을 생리 전이나 생리 중에 차로 만들어 마시면 부종 증상이 완화되어 갑작스런 붓기 제거에 좋다. 

 

 

 

 

 

 

#에스트로겐음식 #에스트로겐영양제 #에스트로겐과다 #에스트로겐부족 #식물성에스트로겐 #에스트로겐프로게스테론 #에스트로겐우세증 #에스트로겐수치 #석류에스트로겐 #에스트로겐많은음식 #에스트로겐많은식품 #에스트로겐함유식품

반응형

댓글